손흥민 선수의 주급

2025년까지 토트넘과 4년 계약을 하면서 손흥민 선수의 연봉도 상승했습니다. 주급으로는 20만 파운드이며, 2022년 11월 환율을 적용하면 3.11억입니다. 3억이면 슈퍼카나 지방의 아파트를 살 수 있는 돈인데 그걸 매주 받는다고 생각하니 대단합니다. 52주를 곱해 연봉으로 계산하면 161억입니다.

 

다른 축구 선수들의 주급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재미삼아 손흥민 선수의 연봉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월급이 아닌 주급으로 계산하는 이유

외국의 선수들의 계약금은 연봉으로 표기하기도 하지만 주급으로 나타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유럽을 비롯한 많은 서구권 국가들이 월급보다는 주급으로 정산하는 것이 익숙하기 때문인데요. 저 역시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로 지낼 때 주급으로 지급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급으로 받다보면 중간에 일을 그만 둬도 떼먹히는 기간도 짧고 일자리를 옮기기도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저축 개념이 약한 유럽 사람들을 한주 한주 받아서 집세도 내고, 장도보고 하는 것이 익숙한 것 같습니다. 주급으로 받으면 뭔가 돈이 모이는 개념도 적어지고 씀씀이 관리도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 돈 관리를 잘 못하는 외국사람들에게 월급으로 지급하면 일주일만에 월급을 다 쓰고 나머지 3주는 굶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