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저니가 유료화 되면서 다른 AI 그림 사이트를 찾아보던 중 AI GREEM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 소개 시켜 드립니다. 이름이 GREEM (그림)인 것으로 보아 국내에서 개발된 사이트로 추정됩니다. 최근 난리난 AI 그림 사이트라는 광고를 보고 접속해 보았습니다.

AI GREEM 가입 무료 이용 팁

처음 가입하면 100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1장의 그림을 생성하는데 5포인트를 소모하므로 총 20점의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구글 메일은 거의 무한대로 생성이 가능하므로 번거롭더라도 메일 주소만 많이 만들면 계속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절차가 없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한번만 이용했습니다.

AI GREEM 이용 후기

미드 저니처럼 이미 생성된 그림을 다듬는 기능은 없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사용할 귀여운 아기 용 만화체 그림이 필요해서 "cute blue dragon, animation style, fun"으로 입력해서 20점을 생성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무섭게 생긴 표정의 푸른 용이 나오거나 나머지는 푸른 옷을 입은 여자, 용 갑옷을 입은 여자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결국 20점을 생성하고도 원하는 사진은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냥 급하게 확인하고 넘기느라 캡쳐한 사진은 없습니다. 미드 저니 처럼 계정에 생성한 사진을 저장해 둘 줄 알았는데, 그런 기능도 아직은 없습니다.

 

그림의 퀄리티는 괜찮았습니다. 특히 귀여운 여자 사진이 필요하다면 정말 예쁜 그림들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AI 인식이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다양한 그림을 얻는 것은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약 2만원을 내면 9000GREEM 포인트를 주는데, 450장을 생성할 수 있으니 1장에 44원 꼴입니다. 특정 분야에서 성능은 나쁘지 않은 듯 싶지만 제가 잠깐 사용해 본 결과로는 100장을 생성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다면 비용만 날리는 꼴이기 때문에 아직은 유료 결제는 시기상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스쳐 지나가듯 본 그림은 어색한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손가락이 휜다든지 비율이 이상하다거나 신체 일부분이 이상하게 연결되어 있는 등, AI로 생성된 그림 중 가끔 이상한 그림이 나올 때가 있는데 20점 중 그런 그림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AI GREEM 체험하기

 

 

만약 AI GREEM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무료 포인트 지급 기간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국산 AI 사이트로 추정되는데 우리나라도 미드저니보다 더 좋은 사이트가 만들어지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