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우 현실적인 요리 초보의 레시피. 내가 해서 맛있는 레시피라면, 당신도 가능하다. 요리만 해도 벅찬 초보라서 사진은 예쁘게 찍지 못하니 레시피만 참고하길 바란다.
 
 
   풀무원에서 나온 분식 세트를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한 방법을 공유하려 한다.
 
 

 

풀무원-분식세트-포장지-표지

 

 

 

 

 

   재료 : 떡, 양념, 김말이, 어묵 세트, 물 5컵

 

   추가 재료 : 계란, 고추가루, 사리면
 
레시피 한눈에 보기
  1. 계란 삶기 시작, 떡 찬물에 씻기, 김말이 에어프라이어에 10분 익히기.
  2. 계란 삶은지 10분 쯤 지난 뒤 계란은 찬물에 넣고, 떡볶이 물 끓이기( 4~5컵).
  3. 떡볶이 물이 끓는 동안 계란 껍질 까기. 서툴다면 계란 껍질을 다 깐 뒤, 떡볶이 물 끓이기 시작.
  4. 끓는 물에 떡, 양념, 어묵 넣고 2분 끓이기. 이때 부터 중간 중간 주걱으로 저어 주기 시작.
  5. 계란과 김말이 넣고 3분 더 끓이기.
  6. 라면 사리 추가 후 2분 더 끓이기.
 

 

 
1. 첫번째로 계란을 미리 삶는다. 계란은 삶는 시간이 10분 정도 이므로 미리 삶고 나서 떡볶이를 시작해야 타이밍이 어긋나지 않는다.
 

 

 

 

계란-삶기

 

 

 

2. 계란을 삶은지 7~8분 정도 지나면 떡을 씻어 준다.
 

 

떡-씻어-불리기
쉐킷 쉐킷 씻기

 

 

 

3. 설명서에는 물4컵이지만 우리는 사리면과 계란을 추가할 것이므로 5컵을 넣어 준다. 물의 양은 초보라면 꼭 계량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는게 좋다. 집에 있는 컵의 용량을 모르더라도 컵 한개를 정해 본인만의 경험을 축적하는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끓고 있는 떡볶이
끓는 물에 떡과 어묵과 양념 투척

 

에프에 김말이 튀기기
김말이는 에어프라이어에 10분

 

 

 

4. 물이 끓으면 떡과 양념 어묵을 넣고 김말이는 에어프라이어에 10분 돌려주었다. 와이프가 김말이 찍먹파라서 레시피와 다르게 했지만, 취향에 따라 기본 레시피와 같이 김말이를 나중에 국물에 넣어줘도 된다. 취향에 따라 좀 더 매콤한 맛을 원하면 고추가루를 1스푼 정도 넣어주는 것도 좋다.
 

 

고추가루 넣어주기
고추가루 한스푼 투척

 

 

 

5. 2분정도 지나면 계란을 넣어 준다. 김말이를 같이 넣으려 한다면, 이때 김말이도 같이 넣는다.
 

 

계란 넣어주기
잘 익은 계란 투척

 

 

 

6. 3분정도 지난 뒤 적당히 졸아들면 라면 사리를 투하한다.
 

 

끓는 물에 라면 사리 넣기
라면 사리를 퐁당

 

 

 

요리 초보의 Tip : 특히 중요한 것은 중간 중간 저어줘서 바닥에 떡이 붙지 않도록 해줘야 한다. 물이 많이 있다고 방심하면 떡이 다 바닥에 눌러붙어 있는 걸 보게 될 수 있다. 초반 부터 저어주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해야한다.

 

졸이는 중 저어주기
쉐킷쉐킷 저어주자

 

 

 

   완성 된 라볶이와 김말이를 먹어 봅시다~
 
 

 

완성된 라볶이 요리
완성된 라볶이

 

 

 

  총평 : 지난번엔 떡이 바닥에 다 붙어서 망했는데 이번엔 잊지않고 중간중간 저어줘서 떡들이 바닥에서 잘 떨어져 있었다. 맛은 약간 달달하고, 마트 같은 곳에서 파는 떡볶이랑 맛이 비슷한 것 같다. 사리를 추가하면 라볶이가 되는데 그냥 먹는 거 보다 더 맛있었다. 밀 떡볶이를 좋아 한다면 꼭 한번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