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 크림

핸드 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장미와 크림

 

수로 핸드 크림을 얼굴에 바르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또는 로션이 떨어져서 난감할때 핸드크림이 대체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핸드 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핸드 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안되는 이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핸드 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안되는 이유

 

핸드 크림 바르기

 

우리의 손에는 유분이 나오는 피지선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손바닥에는 피지선이 아예 존재하지 않죠. 따라서 손은 얼굴에 비해서 더욱 쉽게 건조해지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핸드 크림은 손이 마르고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주기 위해 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수분을 잡아주는 피막제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갖는 핸드 크림을 피지선이 많은 얼굴에 사용하게 되면 유분이 넘쳐 흐르게 되겠죠? 과다한 유분으로 인해 모공을 막고 피부의 트러블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 크림에는 향료를 많이 첨가하였기 때문에 손보다 민감한 얼굴에 바르면 피부에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핸드 크림은 손에만 바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얼굴용 로션과 크림을 손에 바르는 경우

 

손가락으로 크림 바르기

 

반대로 얼굴용 로션과 크림을 손에 바르는 경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저도 얼굴에 바르고 남는 로션을 손에 발라주고는 하는데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유분이 적은 얼굴용 크림은 핸드 크림에 비해 수분을 잘 유지시켜주지 못해 손이 더 쉽게 건조해 질 수 있습니다. 비싼 크림이나 로션을 손에 바르면 손의 피부에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얼굴에 바르는 영양크림은 피부에 스며들어 수분을 보충하는 영양소가 많은데 손의 피부는 얼굴에 비해 두껍기 때문에 이런 성분이 스며들기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핸드 크림은 손에 얼굴용 로션과 크림은 얼굴에 사용할 때 가장 안전하며 효과가 좋습니다. 지금까지 핸드 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안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